티스토리 툴바


3개월만에 또 ??? 팬텍의 신제품 <베가 아이언> 4월18일 출시

 

2013.1월이었죠. 제가 팬텍의 베가 넘버6의 출시소식을 포스팅하면서 빨라도 너무 빠른 신제품출시라고 말씀을 드렸었는데 이번에도 역시나 베가 넘버6 이후 3개월만에 다시 또 신제품 <베가 아이언>이 출시가 됩니다.

 

이렇게 시장의 변화에 발빨리 대처하는데에도 시중에 유통되는 양은 그리 많지 않아보입니다.사후 A/S와 기기의 성능을 따라잡지 못하는 소프트웨어가 판매량 증가에 발목을 잡았었는데 지난달에 있은 팬텍 베가제품들의 젤리빈 업데이트는 지금까지의 불만을 한방에 잠재웠습니다.

 

그동안 많은 문제가 되었었던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간의 충돌문제가 거의 사라져버렸죠. 특히 사용할수록 속도가 느려지던 고질적인 I/O 버그가 해결이 됨에 따라 사용자들도 아주 만족하면서 기기의 성능을 충분히 발휘하고 있습니다. 지금처럼만 해준다면 팬텍도 곧 판매량이 충분히 증가하고 버스폰이라는 이미지도 벗어버릴 수 있을듯합니다.

 

서론은 이정도로 하고 이번 4월18일에 공개가 될 <베가 아이언>에 대해서 살펴보시지요.

 

 

 

 

 

 

베가S5 시리즈에서도 보여줬었지만 유출샷으로만 본다면 베젤의 크기가 정말 작아보입니다. 베젤이 작으면 작을수록 화면의 크기는 커지면서도 스마트폰을 손에 쥐기 위해 손이 그만큼 크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죠.

 

 

크기 - 136.3 x 67.6 x 8.8mm

무게 - 154.0±1g (White 기준), 153.0±1g (Black 기준)
컬러 - White/Black
디스플레이 - 5.0" Full HD LCD
CPU - 1.7GHz 쿼드코어, 3.39MIPS/MHz
OS - Android 4.1.2 Jelly Bean
배터리 - 2150mAh
메모리- 2GB (DDR2)
내장메모리 - 32/16GB
후면 카메라  - 1300만 화소
전면 카메라 - Full HD (1920x1080)

 

 

이번에도 역시 소프트홈키를 사용할테니 실제 LCD 크기는 4.7~4.8인치 정도 되겠죠. CPU는 삼성의 갤럭시 S4를 겨냥한 만큼 최고 사용의 CPU를 채용하였습니다. 배터리도 넉넉한 2150mAh 메모리 2Gb 라 게임을 하면서도 여러 프로그램을 돌리는데에 아무런 문제가 없을것으로 예상이됩니다.

 

베가 사용자 입장에서 지난번 KT Tech의 사업철수를 보고 팬텍이 조금 불안해 보이는데 특히나 최근 출시했던 베가 넘버6의 부진은 그런 걱정을 더욱 크게 만듭니다. 이번 <베가 아이언>으로 꼭 팬텍이 한계단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백아연벌써부터 <베가 아이언>의 별명이 <백아연 : K팝스타 출신 가수>라고 불리네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